애플 사이다 비니거 디톡스 다이어트, 선택의 이유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벌써 일상의 효과적인 식이 요법으로 자리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름 나라로의 여행을 앞두고 애플 사이다 비니거 다이어트를 한 달가량 시도해 보았습니다. 다른 여러 다이어트 방법들이 있지만, 이번에 애플 사이다 비니거 다이어트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애플 사이다 비니거의 효능 중 다이어트와 관련된 것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혈당 상승 억제, 지방 연소, 식사 후 포만감 증진, 변비 해결'과 같은 효능들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 보았습니다.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는 식단이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고 있는데,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식후 혈당 스파이크를 막는 음료로도 굉장히 효과적이고 유명합니다. 저는 식전이나 식후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한 큰 술 120ml 정도의 차가운 물이나 탄산수에 타서 마셨습니다.
두 번째로는, 식초 섭취가 피부 장벽을 개선하며 지성 피부에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턱에 정말 크고 딱딱한 속 여드름이 종종 나고, 이마에는 좁쌀 여드름이 있어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피부과 약은 부작용이 걱정되어 먹어본 적은 없으나, 이러한 식이 요법은 부작용 걱정 없이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전반적인 몸의 컨디션과 면역력이 좋아진다면 피부도 좋아지지 않을까 정도의 기대였습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정제수에 몇 방울 떨어트려 화장수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행 전에 피부가 뒤집어 지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어 물에 타서 섭취했습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하루 2번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물에 타서 마셨는데요. 아침에 일어나 식전 120ml의 미지근한 물에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1큰술 타서 마셨습니다. 그리고 저녁 식사 후에는 120ml 물이나 탄산수에 2큰술 타서 마셨습니다. 일상은 그대로 유지하되, 식초를 타 마시는 것을 추가하였습니다.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 디톡스 다이어트의 효과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변비와 붓기 해결: 식초를 마신 후, 식사를 하고 나면 배아픔 없이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저는 만성 다이어터로서 변비 해결을 위해 푸룬 주스나 가르시니아가 들어 있는 영양제를 먹곤 했는데요. 특히 저는 가르니시아 성분을 먹으면 배가 심하게 꾸룩거리거나 통증이라 느껴질 만큼 아픈 후 화장실을 가곤 했습니다. 하지만, 애플 사이다 식초를 한 잔 마신 후에는 편안하게, 배아픔 없이 화장실을 갈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변비와 아침 붓기가 해결되니, 배가 쏙 들어갔고 1-2kg 정도 체중도 내려갔습니다. (저는 보통 체중이기에, 1-2kg 감량도 어려웠어요.) 화장실에 잘 가게 되니까,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타서 마시는 것이 전혀 귀찮게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 속 더부룩함 해결, 소화 촉진: 단백질 섭취를 위해 고기와 같이 소화에 시간이 걸리는 음식을 먹으면, 약간은 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가졌는데요.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마신 후, 속 더부룩함이 잡혔습니다. 소화도 촉진되었어요. 하지만 식욕을 억제해 주는지, 포만감이 오래 가서 그다지 음식이 당기지 않았습니다.
- 턱 여드름 해결: 저는 청소년 때부터 턱에 큰 여드름이 나서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항상 턱이 딱딱했어요. 염증 주사도 맞았고, 피부과 시술도 받아 보았으며, 유제품이나 초콜릿과 같은 걸 먹으면 안 좋다고 해서 끊어도 큰 소용이 없었습니다. 지금은 생리 기간에도 턱 여드름이 나지 않습니다. 단기간에 좋아져서 알러지성이었나 싶을 정도예요. 정말 이 정보가 누군가에게는 인생 꿀팁(life hack)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비결은 바로 돼지고기 안 먹기, 고기 먹으면 애플 사이다 비니거 한 잔 마시기였습니다. 제 일상에서 변화한 것은 아무 것도 없고 이 두 가지인데요. 정말 턱이 말랑말랑하고 깨끗합니다.
- 자기 조절/절제력 향상: 이렇게 자기 관리,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만족감을 유지하고 싶었던 것도 같아요.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타서 마시는 건 정말 간편합니다. 하지만 자기 관리를 하고 있다는 만족감은 하루를 생산적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한 달 체중 감량 최종 후기
이렇게 출국 전까지 약 30일간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마셔 보았습니다. 현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면 구매해서 계속해서 마시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꽤나 고통스러웠던 변비를 해결했고, 아침에 붓기 없는 얼굴이 신기하고, 앉아 있을 때 이전보다 확연히 덜 접히는 뱃살에 자신감을 얻어 비키니를 하나 더 구매했습니다.
30일간 운동을 해야 했다면 초보 다이어터이자 의지력이 그렇게까지는 강하지 않은 저에게는 어려운 일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매일 한 두잔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타서 마시는 것은 루틴으로 만들기에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 글을 보신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